티스토리 뷰

TV 속 스타

사나 프로필

포스트진 2020. 7. 20. 16:24

 

트와이스의 멤버인 사나에 대해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나의 본명은 미나토자키 사나이며 1996년 12월 29일생으로 2020년 올해 나이 25세입니다. 일본 오사카부 오사카시 텐노 지구에서 태어났습니다.

 

 

사나의 키는 163cm이며 몸무게는 45kg이고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신발 사이즈는 230mm이며 취미는 바디미스트 & 향수 모으기, 쇼핑, 먹기가 있고 특기는 서예와 한국어가 있다고 합니다.

 

 

사나의 좌우명은 지금 눈앞에 있는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행동하자이며 종교는 무교이고 별명은 사나 없이 사나 마나, 김사나, 사또떨, 사낫찌, 샤샤샤, 샤나, 샤랑둥이, 오사카꿀주먹, 햄찌사나, 샤샤, 오효짱, 사미호, 4차원 엉뚱 소녀, 큐티섹시, 일이삼사나, 사토끼, 사땅, 사석봉, 사람쥐, 똘똘한 장군다람쥐, 사나사우르스, 뽀뽀귀신 등이 있습니다.

 

 

사나의 MBTI는 ENFP이며 2015년10월 20일 TWICE 앨범 <THE STORY BEGINS>로 데뷔하였고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사나는 중학교 3학년 때 친구와 쇼핑을 하던 중 JYP 관계자에게 캐스팅되었고 합격했지만 어린 나이에 다른 나라로 건너가는 것은 여러 모로 부담이 컸다고 합니다.

a

 

 

하지만 사나의 어머니가 2PM 콘서트에 사나를 데려가서 콘서트를 보면서 무엇을 느꼈냐고 물어봤고, 사나는 자신도 이 무대에 서고 싶다고 대답해 부모님이 연습생 입사를 허락했다고 합니다. 

 

 

트와이스 데뷔 전 6MIX(식스식스)에 합류하게 되었는데 세월호 참사와 멤버 방출 등으로 인해 무산되고 1년 여의 기다림 끝에 SIXTEEN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10년 연습생 그리고 식스 믹스의 원년 멤버가 아니라 잘 드러나지는 않지만 데뷔 전까지 사나 역시 만만치 않게 난관을 많이 겪었습니다.

 

SIXTEEN에서 통통 튀는 매력을 뽐내 외국인 멤버임에도 단번에 시청자들의 눈에 들었고 밝고 따뜻한 성격과 일본인이지만 한국어 실력이 뛰어나 괜찮은 발음, 뛰어난 어휘 구사력으로 팬을 모았습니다. 

a

 

 

사나는 트와이스의 비주얼 3인방을 꼽으라면 흔히 꼽히는 미-사-쯔 라인 중 한 명을 담당합니다. 또한 비율을 많이 보는 JYP 답게 트와이스도 전체적으로 비율이 좋은데 그중에서도 정연과 사나가 적은 얼굴에 좋은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 연간 음원 순위 1위를 달성한 CHEER UP에서 가장 유명한 킬링파트인 Shy Shy Shy(샤샤샤)를 소화한 장본인이며 가창력이 뛰어나지는 않으나 귀엽고 통통 튀는 목소리를 소유하고 있어 킬링 파트 담당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사나는 귀엽고 애교 많은 캐릭터로 다현과 함께 예능에 자주 나가는 멤버입니다. 초반에는 외국인이기에 자주 불려 다녔는데 사람들이 좋아하는 외국인의 어눌함과 유창함 사이에서 뛰어난 면을 보여 예능에 나갈 때 반응이 괜찮습니다. 

a

 

 

예능에서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는 사나, 앞으로도 트와이스 앨범과 각종 예능에서 꾸준히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TV 속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상엽 프로필  (3) 2020.07.23
민경훈 프로필  (5) 2020.07.20
신용재 프로필  (0) 2020.07.15
전소미 프로필  (0) 2020.07.15
황제성 프로필  (0) 2020.07.14
댓글